초등학생 나이키 축구화 추천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

Review

초등학생 나이키 축구화 추천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

woozzang_papa 2020. 12. 18. 17:48
728x90
반응형

아이의 꿈을 응원한다면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


목차

  •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 선택 이유
  •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 스펙
  •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 착용 후기
  • 마무리

우리집 초등학생 아이에게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축구 선수와 박사라고 대답을 합니다.

손흥민 선수를 너무 좋아해서 PS4로 피파 게임을 해도 토트넘만을 선택할 정도 입니다.

실력은 아직 이지만 9살 아아에게 축구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와 자신감, 그리고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장비빨도 한몫할 거란 믿음으로 나이키 주니어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TF를 구입했습니다.


 

#01 선택 이유


학교 수업이 끝나면 학원 가기 전 잠깐의 시간 동안 축구를 한다. 귀찮아서 실내화를 신고 하기도 하고 맨발로 축구를 하기도 한다. 발이 다치지 않을까 걱정도 되고 축구화를 신고 축구를 하는 아이들을 보면 축구공도 더 멀리 나가는 것 같아 마땅한 축구화가 없는 아이를 위해 부드러운 갑피가 마치 맨발처럼 편안한 핏으로 발을 감싸주며, 고무 밑장으로 지면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나이키 주니어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를 구입하게 되었다.


 

축구화를 구입 전 고민을 가장 많이 했던 부분이다.

 

01. 스터드 차이는 뭐지?

HG스터드 축구화는 스터드가 단단해서 흙에서 주로 신고 천연, 인조잔디에서도 신을 수 있다

FG스터드 축구화는  스터드가 단단히지 않아 흙에서 신으면 파손되거나 오래 못 신고, 주로 천연, 인조잔디에서 신는다.

TF스터드 축구화는 스터드가 고무로 되어 있어 접지력이 좋고 잘 미끄러지지 않아, 풋살장, 인조잔디 맨땅에서 신는다.


02. 다이나믹 카라는 뭐지?

2014년부터 축구화 발목에 카라(시보리)가 달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카라는 발목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요즘은 너무 긴 카라보다는 복숭아뼈를 살짝 덮는 정도의 길기 적당하다. 하지만 카라가 달리고 달리지 않고는 개인 취향의 차이지 기술적 차이는 없는 것 같다.


 

#02 스펙


스타일 AT8143-906
무게 189g (주니어 사이즈 225cm 기준)
소재 합성가죽, 나일론100%, 폴리에스터 100%, 합성고무 
가격 89,000원

01. 부드러운 갑피와 카라

축구화의 부드러운 갑피와 카라는 착용 시 편안한 핏을 제공하며 발을 감싸준다.

 

02. 접지력 높은 밑창

나이키 스포츠 연구소에서 진행한 선수 동작 분석 결과를 토대로 디자인한 고무 밑창은 다방향으로 접지력을 발휘한다.

 

03. 뛰어난 터치감

부드러운 함성 소재가 뒤꿈치에서 발가락까지 텍스처 처리되어 있어 자유자재로 플레이할 수 있는 터치감을 제공한다. 

 

04. 가격

인터넷 최저가로 4만원대 구매가 가능하지만 나이키 세일 기간을 이용하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2020년 11월 나이키 에너지 워크기간에 5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다.


 

#03 착용 후기


01. 축구화를 착용하기 불편하다.

나이키 신발은 다 좋은데 참 신기가 불편하다. 들어가면 편한데 들어가기 전까지가 너무 힘들다.

발볼 크기가 커서 들어가기 힘든것보다는 입구 자체가 작다. 하지만 한 달 정도 착용하면 불편함 없이 착용 가능하다.

카라 부분은 잘 늘어나지만 카라 밑부분부터 들어가기 힘들다.


 

02. 신발 끈 풀림

어떻게 묶어도 풀리는 신발 끈 그렇다고 나비매듭이 아닌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다.

나이키 러닝화도 그렇고 나이키 주니어 머큐리얼 슈퍼클라이 7 아카데미 TF로 그렇고 운동반 끈 묶기 반이다.


 

03. 발목 보호보단 신발 안으로 흙 침투 방지에 효과적인 카라

말 그대로 발목 보호 기능보단 신발 안으로 흙이 들어오는 걸 완벽하게 막아 준다.

일단 옷안으로 카라가 들어가 흙이 들어가지 않고 통이 작은 옷을 입어도 카라가 타이트해서 흙이 들어오지 않는다

축구화를 신기전에는 흙이 신발 안으로 들어와 신발 벗고 흙 빼기 바빴고 양말도 더러워졌지만 이젠 그런 걱정은 없다. 


 

04. 컬러풀한 디자인과 뛰어난 접지력

9살 초등학생에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은 어느 옷이나 잘 어울리고 뛰어난 접지력은 학교 운동장에서 뛰어다녀도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인 드리블을 할 수 있다. 또한 앞꿈치로 공을 차도 발이 아프지 않다고 한다.


 

양쪽 모두 189g으로 가벼워 일반 운동화를 신고 축구를 하는 것보다 더 빨라진 것 같다.


 

05. 사이즈 선택

초등학교 2학년 9살 키 135cm 몸무게 30kg 225cm 두꺼운 양말을 신어도 앞코 부분의 여유가 있다.

발을 넣기 힘들어 반 치수나 한 치수 크게 구입하면 앞부분이 너무 많이 남고 공을 차고 달리는데 불편할 것 같다.

사이즈는 정 사이즈로 가격 부담은 에너지 워크 세일로 낮추면 한 해를 신더라도 예쁘게 신을 수 있다.

 

#04 마무리


축구를 좋아하지만 축구화를 신고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요즘 아이들입니다.

축구화 하나만 사줘도 주말에 핸드폰 보는 시간보다 축구하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아이들이 핸드폰에서 벗어 날 수 있도록 나이키 주니어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아카데미 TF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아이와 조기축구를 나가는 그날을 기약하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