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바툼 완전방수 욕실난방기

Review

아이들을 위한 바툼 완전방수 욕실난방기

woozzang_papa 2020. 12. 7. 17:32
728x90
반응형

12월 6일 학교 운동장

초등학생 남자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모두 공감 가는 사진 일것입니다. 여름인지 겨울인지 모르고 반팔을 입고 놀고 있는 아들 녀석을 보면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반팔을 입고 논만큼 샤워도 그만큼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운동장에서 열심히 놀고 온 아이들을 위해 겨울철에 꼭 필요한 욕실 난방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바툼 욕실난방기를 선택한 이유
  • 설치방법
  • 기능정리
  • 마무리

#바툼 욕실난방기를 선택한 이유

아이가 어릴 때부터 욕실 난방기를 사용해오면서 가장 불안한 점은 욕실에서 사용하는데 감전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아이가 장난을 치다가 불을 뿌리지는 않을까. 수증기가 너무 많아서 사고 나는 거 아니야. 별 걱정을 다하면서 욕실 난방기를 사용해 왔다. 바튬 욕실 난방기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단 하나 아이들의 안전이지 않을까 싶다.

완전방수 리튬 욕실난방기

바툼 욕실 난방기를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이 사진 한 장보고 나서 였다. 아이들을 키우면 언제 어디서 사고나 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광고처럼 단 1초만에 따듯해 질까?

바툼 욕실 난방기를 켜고 앞에 있으면 따듯하다. 3개를 다 켜고 앞에 있으면 따듯하다가 아니고 뜨겁다.

5분동안 온도 변화

아이들을 바툼 욕실 난방기 앞에 세워 놓을 거 아니면 목욕하기 5분 전에는 바툼 욕실 난방기를 켜놔야 욕실 온도가 따뜻해진다. 

#바툼 욕실 난방기 설치는?

처음 바툼 욕실 난방기를 받아 보고 크기에 한번 놀랐고, 포장상태를 보고 '신경 좀 썼네'라는 생각이 들었다.

크기 / 무게 트리플 기준 : 500 x 300 x 230 / 3.5kg  이렇게 말하면 대체 '얼만 한 거야' 짐작이 안 갈 것 같아 화장실 변기와 비교해 봤다. 아마 생각했던 것 보다 크다는 느낌이 들것같다.

 

전원 선은 넉넉하게 5m나 돼서 별도의 멀티탭이 필요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욕실에 멀티탭으로 연결을 하다 보면 수증기로 인해 사고 날 수 있기 때문에 5m 전원 선은 좋은 선택인 것 같고, 자칫 너무 길어서 선 처리가 힘들 수 있지만 찍찍이가 있어 깔끔하게 정리 할수 있다.

 

욕실 벽에 고정판을 부착 후 바툼 욕실 난방기를 끼우면 간단하게 설치가 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먼저 욕실에 구멍을 뚫고 칼불럭을 넣고 피스를 고정해야 하는 작업이 쉽지는 않다. 만약 타일이 깨지기라도 한다면 기술자를 부르는 이상의 값이 나올 수 있다. 참고로 타일에 청테이프를 바르고 구멍을 뚫으면 타일이 깨지지 않는다고 한다.  설치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우리 집 타일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타일을 두드려 봤을 때 속이 텅 빈 소리가 난다면 잠시 고민을 해봐야 한다.

떠발이 시공

떠발이 시공을 하게 되면 위에서 보는 것처럼 중간 중간 빈 공간이 많이 보인다 빈 공간에 구멍을 뚫고 고정을 한다면 힘을 받지 못해 빠질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위치를 선택할 때는 타일을 두드려봐서 텅 빈 소리가 나지 않는 곳에 설치를 해야 한다. 뚫었는데 빈 공간이라면 빈 공간 넘어 벽면에 고정될 수 있는 긴 피스를 사용해서 설치를 하면 안전하게 설치를 할 수 있다.

 

#바툼 욕실난방기 기능은?

중앙 버튼 선택 / 좌 버튼 선택 / 우 버튼 선택 시 점등 상태

있어야 할 것들만 있는 심플한 기능들. 중앙 버튼을 누르면 중앙 등이 점등 되고, 좌우 버튼을 한번 누르면 좌측 등 점등, 한 번 더 누르면 우측 등이 점등 된다. 최초 전원공급 시 15분은 기본 설정되어 있으며 타이머를 한번 누르면 30분, 두 번 누르면 45분이 선택된다. 세 번 누르면 AUTO. 이 기능은 왜 있을까? 

AUTO기능

이 기능을 사용하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언제 필요한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출처 바툼 공식 홈페이지>

전기 요금은 아이들 샤워를 얼마나 자주 오래 하는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한 시간을 매일 사용도 14,400원이라니 전기세 걱정 없이 아이들 놀고 싶은 만큼 샤워를 할 수 있다.

램프는 5000시간 사용 가능하며, 일일 1시간 사용하면 5000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근 몇 년 간은 교체할 일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램프 내부까지 방수로 되어 있어 안전면에서는 최고의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무리

바툼 욕실 난방기는 다른 제품에 비해 안전성 만큼은 확실합니다. 아이들이 목욕을 하면서 물장난을 쳐도 안전합니다.

욕실에서 사용하는 만큼 안전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타제품에 비해 크기가 커고 무거운 편이라 양면테이프나 후크로 벽에 고정을 하면 위험할 것 같습니다. 

겨울철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안전한 바툼 욕실 난방기를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