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입 멀티허브 VS 블루투스 마우스
목차
-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구입하게된 이유
-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제원
-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주요 기능
-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하게된 이유
- 삼성 블루투스마우스(SMB-9400) 제원
- 삼성 블루투스마우스(smb-9400) 언박싱
갤럭시북 플렉스은 USB를 지원하지 않고 C타입 썬더볼트만을 제공하다보니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노트북 구입 시 USB허브와 HDMI 허브가 제공 되기 때문에 마우스만 사용한다면 멀티 허브를 사지 않아도 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와 USB 허브 장단점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구입하게된 이유
갤럭시북 플렉스는 왼쪽에 C타입 1개와 오른쪽에 C타입 2개를 지원합니다. 그렇다 보니 무선 마우스 하나 꼽고, 충전기 하나 꼽고, 핸드폰 연결 하니 더이상 연결할 곳이 없다. 그런데 갤럭시북 플렉스에는 USB젠더가 하나만 제공하고 있다.
그럼 마우스를 연결하면 다른 건 어디다가 연결하란 말인가?
또한 MicroS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핀셋이 있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다. (핸드폰 유심 넣는 방법과 동일)
이런 이유로 멀티 허브를 사용하면 마우스도 연결하고 핸드폰도 연결하고 HDMI도 연결하고 이것저것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를 구입하게 되었다.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제원
-
재질 : 알루미늄
-
크키 : 110 x 40 x 12mm
-
무게 : 61g
-
보증기간 : 1년
-
제조공급 : (주)웨이코스
-
KC인증 : R-R-WYC-PM34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주요기능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주요기능을 정리하면
• 7 in 1 무전원 USB3.1 타입C 노트북 확장 멀티 포트
• 삼성 덱스 기능 지원
• USB3.0 Type-C 87W PD 충전
• 닌텐도 스위치 호환
• 4K HDMI 영상 출력
• USB3.0 x1포트, USB2.0 x2포트
• 고해상도 4K 출력 지원 HDMI 1포트
• micro SD / SD 메모리 카드 슬롯
총 7개 포트를 지원하니 내가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노트북과 연결하는 쪽은 C타입이며, 연결이 잘되면 단자에 불이 들어온다.
씽크웨어 CORE D34덱스 7in1 하나면 이 모든 연결이 가능하다니 2만 원대로 가성비는 최고다.
#블루투스 마우스를 선택하게된 이유
여러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었던 생각과는 다르게 필요한 건 마우스 하나뿐이었다.
핸드폰 이미지는 카톡으로 보내고, 삼성FLOW를 이용해서 미러링을 하며, HDMI 연결은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 업무를 보거나 태블릿 모드를 사용해서 아이들과 노트북을 사용할 때면 멀터 허브가 항상 덜렁덜렁 거려 움직이기가 불편하다.
마우스 연결만 아니면 멀티 허브는 나에게 불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삼성에서는 'USB허브와 HDMI허브를 따로 제공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런 불편함으로 블루투스 마우스로 결정하고, 갤럭시 북 맴버스에서 제공하는 삼성블루투스 마우스(SMB-9400)을 만원대에 저렴하게 구입했다.
#삼성 블루투스 마우스(SMB-9400) 제원
- 연결방식 : Bluetooth 3.0
- 수신거리 : 최대 10m
- 센서방식 : Optical sensor(광학)
- 최대감도 : 1000DPI
- 규격/무게 : 99 x 60 x 38 mm 55g
#삼성 블루투스 마우스(SMB-9400) 언박싱
기다리던 삼성 블루투스 마우스가 도착했다. 포장상태를 보니 첫인상은 "불길하다" 였다. 삼성 브랜드만 믿고 갤럭시 북 맴버스에서 파니까 좋겠지 하고 다른 마우스와 비교 검색하지 않고 사버린 파장이 너무도 컸다.
LG마우스, 삼성마우스, logitech마우스와 디자인만 놓과 봐도 너무나도 참 후졌다.
한 손에 쏙 잡히는 게 가볍고 슬림 해서 그립감은 좋다. 하단에는 전원 on, off 스위치와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있다.
마우스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번쩍번쩍한 유광 마우스는 비호감이다.
블루투스 마우스를 이용하면 덜렁덜렁 거리는 멀티 허브가 없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마우스를 사용하기 편하다. 하지만 삼성 smb-9400은 무소음 마우스가 아니라 사무실이나 카페,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을 것 같다. 마우스 클릭 '딸깍' 소리가 너무 커서 신경이 많이 쓰인다. 이걸 18,000원이나 주고 산 걸 이제 와서 어쩌리.
연결 방법은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추가만 실행하면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마무리
c타입 멀티 허브는 많은 장치들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장치입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북플렉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갤럭시북플렉스는 모니터를 세워 사용하거나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면 멀티 허브가 덜렁덜렁 거려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필요하다면 smb-9400만 아니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노트북 행사 상품으로 블루투스 마우스를 18000원에 좋다고 사는 건 저 하나 길 바라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